강직성 척추염의 증상 설명하여 드립니다.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생활은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보다 행복한 생활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알아보자 ::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 설명하여 드립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
▷ 척추염은 척추 기형 및 강직으로 인한 기능 장애로 환자의 허리 굽힘, 가슴 확대 및 목 굽힘과 같은 운동에 큰 고통과 어려움을 초래합니다.
▷ 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거나 예방하기 위해 환자는 척추의 가장 좋은 위치를 얻고 유지하며 척추 근력을 강화하고 폐활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신중하고 장기적인 신체 운동과 같은 자가 관리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
1. 염증성 요통
▷ 은닉성 질환, 환자는 점차 허리 등이나 천골의 통증이 나타나며 활동 후 호전되고 휴식 시 심해지고 야간 통증이 뚜렷하며 몸을 뒤집기가 어렵고 아침 경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 일부 환자는 둔통이나 심한 천골 통증이 있으며 때때로 주변으로 방사됩니다.
▷ 기침, 재채기, 허리 비틀기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 엉덩이 통증
▷ 초기 엉덩이 통증은 간헐적인 한쪽 통증 또는 교대적인 양쪽 통증이며 점차적으로 양쪽의 지속적인 통증으로 발전합니다.
▷ 오래 앉아 있으면 서 있는 것이 매우 힘들고 허리가 뻣뻣해지고 다리가 저릴 수 있지만 활동 후에는 어느 정도 완화됩니다.
3. 말초관절 손상
▷ 강직성 척추염은 척추에만 국한되지 않고 말초관절도 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고관절, 무릎관절, 발목관절, 어깨관절 등 말초관절 모두 병리적인 경향이 있으며 그 중 고관절이 가장 고통받고 있으며 주로 고관절 통증, 활동 제한, 굴곡구축, 관절 강직 등으로 나타납니다.
4. 척추 부종
▷ 척추 부종, 척추 활동 제한 등입니다.
▷ 이는 주로 염증으로 인한 척추 주변 근육 보호 경련으로 염증 하에서 척추 구조가 파괴됩니다.
5. 눈 및 기타 기관의 병변
▷ 일부 강직성 척추염 환자는 질병 과정에서 안색소막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한쪽 또는 양쪽이 번갈아 반복되면 시력 장애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 심혈관계와 호흡기 계통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 예방 방법
▷ 1. 보온에 주의: 특히 허리 등의 보온에 주의하고 겨울에는 양지바른 집을 선택하여 생활하며 땀이 날 때는 바람을 피하며 땀이 날 때는 모공을 개방하여 바람이 쉽게 침입할 수 있습니다.
▷ 2. 감염 예방: 전염병, 전염병 침입을 피하고 감기와 설사, 생식 위생을 예방합니다.
▷ 식단에 주의하세요. 담배와 술은 자제하고 가능한 한 피하세요.
▷ 3. 마비 억제: 질병 재발의 초기 단계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환자는 종종 생각이 마비되고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며 자세를 똑바로 하여 결국 병을 악화시키고 재발을 일으키므로 명심하고 발견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
▷ 4. 기능 단련: 신체 조건에 따라 적절한 신체 단련, 야외 활동 증가, 심호흡 및 유산소 운동은 흉곽의 탄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여건이 허락하는 한 자주 수영을 할 수 있다면 척추, 목, 어깨 및 고관절의 유연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폐활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강직성척추염의 증상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위의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우리가 삶의 도전을 극복하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 설명하여 드립니다. 입니다. 좋은 내용이 될수있길 바랍니다.